정보일기

면도날 배달 서비스 달러쉐이브클럽

윤쌤의 스터디 2017. 7. 21. 15:20

면도날 배달 서비스 달러쉐이브클럽

 

 

 

많은 남성분들이 아침마다 하는 일중에 면도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깔끔한 인상을 위하여 매일 아침 면도를 하는데 면도날은 쓰다보면 무뎌지게 됩니다. 그래서 매번 면도날이나 면도기를 사야하는데 이러한 고충의 빈틈을 달러쉐이브클럽이 들어왔습니다.


 

달러쉐이브클럽은 월 이용료만 내면 면도기와 면도날을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하는데 창업자인 마이클 더빈은 자신이 직접 겪은 불편에서 사업의 아이디어를 찾았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비지니스 모델로 만들어 지금은 큰 성공을 이루어 냈습니다.

 

 

 

 

 

 

 

 

달러쉐이브클럽의 가장 큰 성공요인을 불편해소와 입소문 마케팅으로 보고 있습니다. 달러쉐이브클럽은 2011년에 설립했으며 2012년 3월 회원제 가입형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도루코와 손잡고 양질의 면도날을 회원등급에 따라 월 1달러 (이중날 면도기+ 면도날 5개), 월 6달러 (4중 면도날 4개), 월 9달러 (6중 면도날 4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제공해줍니다.

 

 

달러쉐이브클럽은 서비스 시작과 함께 도입한 유투브 동영상 광고가 입소문을 타면서 회원 유치에 효과를 봤습니다.

 

 

달러쉐이브클럽이 슬로건으로 내세운 "시간도 깎고 돈도 깎자" 가 큰 호응을 얻은 것입니다. 업계 1등을 달리고 있던 질레트를 비롯해 브랜드 면도기는 매우 비쌉니다. 게다가 면도날이 떨어져 이를 사러 매장에 가면 단종되는 경우가 많아 새로운 면도리를 다시 비싼 가격을 주고 사야했습니다.

 

 

 

 

 

 

 

하지만 달러쉐이브클럽에 가입하면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면도기와 면도날을 집에서 받을 수 있으며 가격 역시도 브랜드 면도기에 비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를 통해서 5년만에 320만명의 유료회원을 확보했으며 매출 역시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면도기와 면도날을 저렴한 가격에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온라인 판매방식을 이용했고 아웃소싱을 통해서 유통과 배송 비용을 줄였으며 유투브 동영상 광고로 저렴한 비용으로 홍보를 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네덜란드계 글로벌 기업 유니레버에 인수되었고 10억 달러에 인수가 되면서 엄청난 수익이 났습니다. 생활을 하면서 겪는 불편함이 아이디어가 되어 큰 성공으로 이끌어줬다 볼 수 있는데 이는 실행력이 있는 사람만이 누릴 수 있는 권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